카테고리 없음

경북 성주군 맛집, 가야산 맛집 추천 - 재동이 보리밥 칼국수

Circle J 2021. 10. 24. 14:26

안녕하세요 ~:)

요즘 급 추워진 날씨 때문에 속상하기도 하지만 

 

가끔은 맑고 높은 하늘과 추운 날씨를 즐기다보면 상쾌해지는 기분이 들기도 해요 :)

 

오늘은 주말에 아빠와 언니랑 다녀온 가야산 맛집 - 재동이보리밥칼국수 를 소개하려고 해요!

 


 

주소는 -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성주가야산로 452 

 

영업시간은 - 매일 10:30~21:00

 

예약 전화는 - 0507-1349-5276


 

 

대표 메뉴 - 청국장+비지장+보리밥 8,000 (*이외에도 메뉴는 다양해요!)

 

재동이보리밥칼국수는 우선 엄~청 오래된 맛집이고요

 

여긴 대표 메뉴인 보리밥이 유명한 맛집입니다!!

 

참고로 제 개인적인 입맛으론 다른 메뉴들도 맛있었어요!

 

우선 가야산 맛집들 대부분이 그렇듯, 도로 한가운데 딱! 하고 위치하고 있어요 

 

그래서 주소 찍고 오시더라도 목적지에 다와 갈 때쯤 천천히 속도를 줄이시고 앞, 뒤에 차가 오는지 잘 확인하시고,

 

식당으로 꺾어 들어가셔야 해요!

 

외관

참고로 주차장 공간은 꽤 넓은 편이에요!

 

정말 가야산에 맛집이 많은 것 같아요 

 

그것도 재방문을 하게 만드는!

 

저는 근처에 있다 보니 주말이나 평일에 가족들과 가끔 오는데요

 

정말 삶의 만족도가 절로 올라가는 가야산 맛집들입니다!!

 

 

 

**글 마지막엔 제가 가본 가야산 맛집 중 또 추천드리고 싶은 곳을 살짝궁^^ 적어보았으니, 여유가 되시면 끝까지 봐주세요 ㅎㅎ

 

 

우선 입구 들어온 모습이에요!

 

깔끔하게 정돈되어있었어요!

 

 

들어가자마자 가장 중요한 출입부명부와 발열체크!

 

꼼꼼히 하고 입장합니다~

 

저희는 토요일 1시쯤 방문했는데 여유롭게 테이블이 채워져 있었어요!

 

그리고 2시쯤? 되어가니 손님들이 더 늘어났었어요

 

재동이 메뉴판

재동이 보리밥칼국수의 메뉴판이고요

 

저희는 3명이서 보리밥 2개랑 칼만두 1개를 시켰어요!

 

참고로 2명이서 왔을 때 보리밥 1인 칼만두 1인 이렇게는 주문이 불가한 점 참고해주세요!!

(저기 메뉴판에 초록색을 적어놓으셨음!)

 

보리밥을 주문하면 청국장과 비지가 같이 나오고 

 

칼만두는 칼국수랑 만두를 합친 메뉴예요!

 

한방닭백숙과 자연 꿩탕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예약제로만 가능했어요 :)

 

식사가 나오기 전에 내부를 살짝 들어봤어요

 

식사 나오기 전 ~ 

 

재동이 보리밥 칼국수에 딱 들어왔을 때 좋았던 점이 요 바닥 느낌이었는데,

 

겨울이라 보온이 되는 재료를 바닥과 문에 붙여놓으신 건지 원래는 안 그랬다고 하더라고요(저희 아빠 왈)

 

그래서 바닥이 폭신폭신하면서 밑에 온열이 돼서 정말 쌀쌀한 날씨에 너~무 좋았었어요 :) bb

 

그리고 산속 오래된 집이라 왠지 방역수칙이 잘 안 지켜지면 어쩌지?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

 

코로나 때문에 지금은 나무젓가락으로 대체해서 각자의 수저를 사용하게 해 놓았더라고요!

 

물론 환경을 생각하면 좋진 않습니다만 ㅜㅜ,,

 

숟가락은 쇠숟가락입니다!

 

내부 모습은 요런 느낌이에요!

 

사람들이 식사하시고 계셨어 최대한 피해서 찍었더니 두 장뿐이네요 ㅎㅎ

 

내부는 깔끔하고 정돈이 잘 되어 있는 느낌이고 편안한~ 시골 맛집 느낌이랍니다 

 

아! 다만 화장실은 좀 노후되었다는 점! 

세면대도 따로 X. (유일한 단점!)

 

셀프코너 참고!

 

숭늉 맛있었어요! 추천~

 

대망의 보리밥 2인이 나오고!

 

비츄얼 최고! bb 

 

이런 집 솔직히 잘 없고, 맛있는 곳은 더 찾기 힘들어요 ,,

 

총 7가지가 나오고 다 너~무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ㅠㅠ

 

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콩나물은 긴 형태 그대로 주시니깐

 

정말 밥 비벼먹을 때 이만한 재료들이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ㅠㅠ 맛도 맛이지만 이런 작은 정성에 감동 ♡

 

보리밥 양 참고!

 

1인이 먹기에 적당했어요! 절대 적지 않은 양!

 

일반 성인 남성이 밥 비벼서 먹기에도 충분-:p

 

그리고 두 번째 메뉴 칼만두!! (칼국수 +만두)

 

만두 왕큼! 무슨 만두를 사용하지는지,, 알이 아주 꽉 x3 차있었어요 bb

 

진짜 엄지 척!  근데 만두 하나 먹으니깐 배도 반틈 차는 느낌 ,,ㅋㅋㅋㅎㅎㅎ

 

칼만두♡

 

육수는 맑은 편이고 면은 얇고 쫄깃했어요!

 

마지막으로 숭늉!

 

캬~ 정말 속이 풀지는 맛 ㅎㅎ

 

재동이보리밥칼국수 주차장 모습

이상 끝-!

 

 

나가는 길에 위치한 주방 입구! 

 

주방이 훤히 보였다

 

안에서도 주방이 살짝 보이는 식이였는데 나가는 길에도 이렇게 가림막 없이 개방된 모습 ㅎㅎ

 

이쁜 냥이가 배웅해줌 ㅎㅎ

 

안뇽 냥아 ㅎㅎ 다음에 또 보자

 


 

그리고! 지금껏 다녀와본 가야산 맛집 중 제 pick은!

 

1. 산마루 식당 

 

주소: 경북 성주군 수륜면 성주가야산로 110

영업시간 : 매일 09:30 - 20:00둘째,넷째 목요일휴무

예약 전화: 054-932-5777

대표 메뉴 :오리불고기 

 

*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메뉴: 대표 메뉴와 마지막에 볶음밥! 아주 맛있게 볶아주심!-!

그리고 여기 칼국수도 맛있었어요!! bb

 계절메뉴인 호박전도 맛있었고

촌두부는 매일 직접 만든다고 하셨는데 맛은 저는 그저 그랬었어요 ㅎ..ㅎ

 

2. 전나무식당

 

주소: 경북 성주군 수륜면 성주가야산로 116

영업시간 : 매일 10:00 - 18:00 일요일 휴무

(*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)

예약전화: 054-932-3150

대표 메뉴: 칼제비

 

*여긴 가성비 맛집이라 맛보단 가성비!! 정말 정말 가성비 최고! 인 집이에요

비 오는 날이나 조금 흐린 날이면 무조건 대기있는 맛집 중 맛집!

감자전, 부추전도 맛나요 :p

 

 

긴 글 읽어주셨어 감사합니다 ~:)